- 가상화폐 무료채굴

파이코인 ( 파이 네트워크 ) 로드맵 번역본 ( 최종 업데이트 포함 )

JeanGray 2021. 12. 18. 14:33

 

아래는 우리 백서의 로드맵 장에 대한 새로운 초안입니다. 네트워크의 처음 두 단계(베타 및 테스트넷)를 검토하고 메인넷 단계를 더 자세히 소개한다. Open Network가 시작될 때 웹 사이트에서 공식 백서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귀하의 의견을 환영합니다. 다른 백서 챕터의 새로운 초안도 작업 중이며 곧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 초안들은 여러분이 지금 가지고 계신 질문들을 더욱 명확하게 해드릴 것입니다.

로드맵


Pi Network는 개발에서 커뮤니티 입력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우리의 기술 및 생태계 설계에서 독특합니다. 이러한 고유성은 커뮤니티 피드백, 제품, 기능 및 사용자 경험의 테스트, 이정표에 의해 정의된 단계를 허용하는 사려 깊고 반복적인 접근법이 가장 잘 적용된다. 개발에는 (1) 베타, (2) 테스트넷, (3) 메인넷의 세 가지 주요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베타


2018년 12월, 우리는 초기 Pioneers에 탑재된 알파 프로토타입으로 iOS 앱 스토어에 모바일 앱을 공개 출시했습니다. 2019년 3월 14일 파이 데이에 파이 백서의 원본이 출판되어 파이 네트워크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 단계에서 우리 앱은 파이오니아가 미래 파이 블록체인의 성장과 보안에 기여함으로써 파이오니아가 파이오니아를

채굴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넷 출시와 파이 플랫폼 주변 생태계 구축이 최종 목표였던 만큼 중앙 집중식 파이 서버에서 구동되는 파이 앱은 휴대전화 사용자(파이오니어)가 보안 서클에 기여해 파이블록체인의 합의 알고리즘에서 요구하는 신뢰 그래프를 종합해 파이오니아 수신자가 받을 수 있도록 했다.나는 마이닝 보상을 받았다. 더욱이, 중앙 집중화된 단계는 네트워크가 성장하고, 커뮤니티가 형성되며, 파이 토큰이 접근 가능하고 널리 배포될 수 있게 했다. 이 단계는 또한 개발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커뮤니티의 의견을 활용함으로써 많은 기술적 특징과 Pioneer 경험을 반복할 수 있도록 했다.

베타 단계에서 이루어진 주요 성과는 다음과 같다.

Pi Network 모바일 앱은 iOS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파이 네트워크는 0명에서 350만명 이상으로 성장했다.
Pi Network 커뮤니티는 앱 홈 스크린 상호 작용과 채팅 앱을 통해 이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파이 네트워크는 전 세계 233개 국가와 지역에 도달했다.

 

 

 

2단계: 테스트넷


이 단계는 2020년 3월 14일에 시작되었으며, 분산형 블록체인으로의 전환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준비로 기록되었다. 

파이 네트워크의 노드 소프트웨어는 개별 컴퓨터가 테스트 파이 코인을 사용하여 파이 테스트넷 실행을 지원할 수 있게 하였다. Test-Pi는 테스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었으며 파이오니아 앱의 계정 잔액과는 관련이 없다. 

Pi 테스트넷은 10,000개 이상의 완전한 기능을 하는 커뮤니티 노드와 100,000개 이상의 일일 활성 노드가 대기 목록에 도달했으며, 이후 섹션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메인넷 단계에서 테스트 목적으로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파이테스트넷은 블록체인의 연결성, 성능, 보안성, 확장성 등을 테스트할 수 있고, 파이앱 개발자가 메인넷에 앱을 배치하기 전에 파이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했다. 

테스트넷 단계에서는 (1) 테스트넷 노드를 통한 분산화, (2) 모바일 마이닝용 메인 Pi 앱을 통한 성장, (3) Pi 앱 플랫폼을 통한 유틸리티 생성 등 3대 전략을 채택했다. 테스트넷은 1단계부터 Pi 모바일 마이닝 앱과 병렬로 실행돼 분산형 커뮤니티 노드들이 온라인에 접속해 메인넷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으로 테스트넷 노드가 블록체인의 성능, 보안성, 확장성 평가를 도왔다. 

파이앱 개발자들이 파이블록체인을 상대로 앱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했다. 동시에 파이 모바일 마이닝 앱은 수백만 명의 파이오니아에 지속적으로 탑승하며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블록체인 보안에 기여하고 있다. Pi SDK와 함께 Pi Browser는 커뮤니티가 유틸리티를 만들고 Pi 생태계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하였다.

테스트넷 단계에서 다음과 같은 주요 성과를 거두었다.

노드 소프트웨어의 많은 버전이 출시되었다.
Pi 플랫폼은 Wallet, Browser, Brainstorm, developer 도구 등 생태계 인프라의 주요 구성 요소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파일럿 버전의 KYC 앱이 파이 브라우저에 소개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파이어니어 커뮤니티의 수천 명의 참가자들과 함께 처음으로 전세계 온라인 해커톤을 운영했다.
Pi Network는 3,000만 이상의 파이오니어 참여로 성장했으며, 0개에서 10,000개 이상의 완전한 기능을 하는 커뮤니티 노드 및 100,000개 이상의 일일 활성 노드가 대기 목록에 올랐다.
파이 네트워크는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와 지역에 도달했다.

 

 

3단계: 메인넷


2021년 12월 파이 블록체인의 메인넷이 가동된다. 파이오니어 잔고가 그들의 전화 계정에서 메인넷으로 마이그레이션되는 것은 이 기간 동안 시작됩니다. Pioneer의 KYC 인증은 메인넷으로의 균형 마이그레이션에 선행한다.

수백만 명의 개척자가 KYC 검증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Pi 생태계에서 유틸리티를 만들며 우리의 기술과 생태계 설계를 계속 반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메인넷은 두 가지 기간을 가질 예정이다.

처음에는 메인넷(즉, 밀폐 네트워크)에 불이 붙었다.
그런 다음 Mainnet(즉, Open Network)을 엽니다.


폐쇄형 네트워크 기간


이 기간은 2021년 12월에 시작될 것이다. 폐쇄된 네트워크 기간은 메인넷이 활성 상태이지만 원치 않는 외부 연결을 차단하는 방화벽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개척자들은 시간을 내어 KYC로 가서 그들의 Pi를 살아있는 메인넷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을 것이다. 메인넷으로 마이그레이션된 모든 잔액은 파이오니어 선택에 의해 Pi 앱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거나 다른 파이오니어 앱으로 이전하거나 더 높은 마이닝 속도를 위해 장기간 갇히는 데 사용될 수 있다. KYC'ed Pioneers는 Pi 네트워크 내의 밀폐된 환경에서 메인넷에서 자유롭게 Pi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이 기간 동안 파이 블록체인과 다른 블록체인의 연결은 허용되지 않는다.

메인넷에 대한 2주기 접근법의 장점


완전히 개방된 메인넷까지 확장할 수 있는 중간 폐쇄 기간을 갖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을 통해 다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KYC를 통과하는 수백만의 개척자들이 더 많은 Pi 앱을 만들고 배포하며 더 많은 유틸리티를 만들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테스트넷에 배포된 Pi 앱을 메인넷으로 전환 및 오픈 네트워크 이전의 메인넷 및 에코시스템에 대한 수정 및 조정을 반복합니다.
폐쇄 네트워크 기간은 수백만의 개척자들이 KYC에 가서 메인넷으로 그들의 파이를 이주시키는 시간을 허용한다.

메인넷의 출시 전후로 KYC를 완성한 개척자는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향후 몇 달 동안, 우리는 더 많은 개척자들에게 KYC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그들이 KYC를 완료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만약 우리가 Testnet에서 Open Network로 직접 이동한다면, 이것은 Pi 플랫폼 밖에서 Pi를 사용할 수 있는 Pioneers가 KYC를 완료하기를 기다리는 동안 Pi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 세계의 개척자들이 그들의 KYC를 완수할 수 있는 속도는 각 지역 공동체가 KYC 검증자 군중 노동력을 제공하는 속도뿐만 아니라 개별 개척자들이 KYC에 참여하는 속도에 달려 있다.

폐쇄 네트워크 기간을 갖는 것은 수백만 명의 개척자들이 그들의 KYC를 완료하고 그들의 파이를 메인넷으로 옮길 수 있는 시간을 준다. 이렇게 하면 합리적인 기간 내에 KYC를 완료할 의지와 능력이 있는 모든 개척자들이 Pi 플랫폼 밖에서 한번에 Pi를 사용할 수 있다. 밀폐 네트워크 기간 동안 파이 블록체인과 다른 블록체인 또는 시스템 간의 외부 연결이 허용되지 않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개척자들이 파이 블록 체인 외부의 영향 없이 메인넷으로의 전환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이 기간은 지역사회가 외부의 방해 없이 유틸리티 창출과 생태계 부트스트래핑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유틸리티 기반 생태계를 활성화한다는 Pi 네트워크의 비전과 일치하여 앱이 메인넷에 배포하고 파이오니아를 위한 유틸리티를 만들 수 있도록 한다. Pi 앱은 실제 Pi 거래를 위해 테스트넷에서 메인넷으로, 프로덕션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때, KYC'ed Pioneers는 Pi 앱에 Pi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오픈 네트워크 이전에 유틸리티 생성 및 Pi 생태계 부트스트래핑이 활성화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진적이고 신중한 개방형 네트워크로의 진입은 Pi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앱들이 시장과 기술의 결함을 발견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따라서, 폐쇄 네트워크 기간은 유틸리티 기반 생태계에 대한 Pi의 비전과 반복 철학과 일치한다.

더욱이, 폐쇄 네트워크는 메인넷이 테스트넷과 다른 프로덕션 데이터와 실제 파이(Pi)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폐쇄 네트워크 중에 수집된 데이터는 필요한 경우 모든 구성과 공식을 보정하고 조정하여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개방형 네트워크를 보장합니다.

KYC 검증 및 메인넷 밸런스 전송


'고객/고객 알기'(KYC)는 진짜 계정과 가짜 계정을 구별하기 위해 본인 확인을 하는 과정이다. 

Pi Network의 비전은 모든 개척자들을 위해 포괄적이고 가장 널리 배포되는 토큰과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파이네트워크의 채굴 메커니즘은 소셜네트워크 기반이며 소셜네트워크 규모가 1K, 10K, 10K, 1M, 10M 가입회원으로 성장하면서 지금까지 채굴률이 5배 반토막 났다. 따라서 파이는 1인 1계좌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개인이 가짜 계정을 만들어 파이를 부당하게 사재기할 수 없도록 네트워크 내 구성원이 진정한 인간임을 규명하는 고도의 정확성이 요구된다. 개척자들의 KYC 결과는 본인 확인뿐 아니라 파이 계정과 이름이 일치하고 정부 제재목록에 대한 심사도 좌우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KYC는 네트워크의 진정한 인간성을 보장하고 자금세탁방지(AML) 및 테러방지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설립 당시 알려진 바와 같이 진정한 인간성을 보장하기 위해 가짜 파이 계정과 스크립트 마이닝은 엄격히 금지된다. 이 계정은 비활성화되며 메인넷으로 마이그레이션할 수 없습니다. 지난 3년 동안 봇과 가짜 계정을 식별하기 위한 여러 가지 기술적 메커니즘이 구현되었다. 파이의 알고리즘에 의해 가짜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확인된 계정의 경우, 그렇지 않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이들 계정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이렇게 확인된 가짜 계정들은 비활성화되거나 훨씬 더 엄격한 검토와 항소 절차를 거치게 될 것이다. KYC 슬롯의 할당은 진정한 인간 보유자가 될 가능성이 높은 계정에 대해 우선 순위가 매겨질 것이다.

본인 확인이 완료된 계좌에 한해 메인넷 전환이 허용되고, 본인 확인이 완료된 계좌에 귀속되는 Pi 잔액만 메인넷 잔액으로 이전이 허용된다. 파이오니아와 이들의 추천팀 및 보안서클이 통과하면 파이오니아가 잔액을 이전할 수 있는 시기와 시기를 결정한다. 아래는 Pioneers의 KYC 검증이 메인넷으로의 이동에서 그들의 잔액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주는 가상의 예시이다.

단순화를 위해 다음과 같이 Pi 균형에 대한 다양한 개념을 정의한다.

모바일 밸런스: Pi 모바일 앱의 Pioneer 계정에 현재 Pi 잔액이 표시됩니다.
양도 가능 잔액: 그동안 파이오니아와 추천팀 및 보안계 특정 관련 인사들이 KYC를 통과했기 때문에 메인넷으로 이관할 수 있었던 잔액이다.
주망 잔액: 파이오니아가 메인넷으로 옮기고 옮긴 잔액
개인 A가 모바일 밸런스를 이체하려는 Pi 계정의 소유자라고 가정합니다. Pioneer A는 모바일 밸런스를 메인넷으로 이전하는 것은 그들의 신원이 확인될 때, 즉 그들이 KYC를 통과할 때에만 허용될 것이다. 이 사람이 추천 팀에 B, C, D, E가 있고 보안 부서에 D, E, F, G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지금까지 개인 A, B, D, F만이 KYC 인증을 완료했습니다.

이 예제 설정에서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A는 KYC에 합격한 광산 파이오니어입니다.
B, C, D, E는 A의 추천 팀에 속해 있습니다.
D, E, F, G는 A의 보안 서클에 속해 있습니다.
A, B, D, F는 KYC를 통과했습니다.
여기서 A의 양도성 잔액은 다음의 세 가지 요소의 합이다.

Pioneer Rewards : 모든 마이닝 세션에 걸쳐 A의 Pioneer 상태를 기반으로 Pi 채굴
기여자 보상 : D와 F가 모든 채굴 세션에서 기여자로 A의 채굴율에 기여한 공로
앰배서더 리워드 : A사와 같은 세션에서 소개팀원으로 B사와 D사가 채굴한 모든 마이닝 세션에서 보너스 채굴

 

Pioneer A의 추천 팀과 보안 서클 멤버(즉, C, E, G)가 KYC를 통과함에 따라 A의 모바일 밸런스 중 더 많은 부분이 Mainnet으로 마이그레이션될 수 있는 Transferable Balance가 될 것입니다.

동봉된 메인넷 기간 동안 '양도 가능 잔액'이 되지 않은 모바일 밸런스는 추천팀과 보안계 관련 개척자들이 KYC를 통과하고 해당 금액이 메인넷으로 양도될 때까지 모바일 마이닝 앱에 남아 있다. 위의 파이어니어 A의 사례에서 C, E, G의 잔액 기여도는 이러한 잔액이 이전될 수 있도록 KYC를 통과하기를 기다리는 채굴 앱에서 A의 모바일 잔액 기여도로 남게 된다. 이러한 관련 계정이 KYC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 이러한 비 KYC 계정에 귀속된 잔액은 특정 날짜에 만료되어 전체 네트워크가 KYC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KYC 부족으로 인한 미청구 잔액은 메인넷으로 전혀 이전되지 않아 폐기됩니다.

 

 

폐쇄형 네트워크의 제한 사항


Pi 앱과 Pioneer 간의 거래와 Pioneer-to-Pioneer 거래는 Pi Network 내에서 허용되지만, 밀폐 네트워크는 아래 나열된 제한 사항을 따릅니다. 이 단계에서 이러한 제한은 네트워크의 폐쇄적인 특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파이와 다른 블록체인이나 암호화폐 거래소 간 연계성이 없어진다.
메인넷은 파이 브라우저의 파이 월렛과 파이 앱을 통해서만 접속이 가능하다.
메인넷 블록체인은 위 규칙을 적용하기 위해 방화벽을 통해서만 인터넷 상의 모든 컴퓨터에서 접속이 가능하다.
방화벽이 항상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메인넷에는 핵심 팀 노드만 있습니다.
밀폐 네트워크는 파이 생태계의 경제 활동과 성장을 지원할 것이다. 따라서 KYC'ed Pioneers는 파이 월렛을 사용하여 

파이오니아에서 파이오니아로 거래가 가능해진다. 개척자들은 파이 앱 SDK와 파이 블록체인 API를 통해 메인넷에 접속할 수 있는 파이 브라우저의 파이 앱에서 파이를 보낼 수도 있다. 밀폐 네트워크 기간 동안 Pi 브라우저의 앱은 방화벽이 화이트리스트에 올린 Pi 블록체인 API만 사용하여 메인넷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다음과 같은 Pioneer-to-Pioneer, Pioneer-to-App 및 App-to-Pioneer 트랜잭션이 허용됩니다.

Pi앱을 통한 Pi 상품 및 서비스 교환
재화와 용역을 위한 개척자 간의 파이 이동


다음과 같은 사용이 금지됩니다.

파이를 법정 화폐로 교환
Pi를 다른 암호화폐와 교환

 


법정화폐 또는 다른 암호화폐의 향후 약속을 위해 Pi를 위한 이전


우리는 이 임시 기간 동안 메인넷에 방화벽을 추가하고 메인넷 노드를 독점적으로 실행함으로써 위의 제한을 시행할 것입니다. 커뮤니티 노드는 폐쇄된 네트워크 기간 동안 테스트넷에서 계속 실행됩니다. 커뮤니티 노드가 메인넷에서 실행될 수 있는 오픈 네트워크 기간에 대비하여 노드에 대한 인터페이스 및 기타 변경 사항을 계속 구현할 것입니다. 네트워크가 다음 기간인 개방형 네트워크에 도달하면 네트워크의 제한은 완화됩니다.

오픈 네트워크 기간


폐쇄적 네트워크 경제의 성숙도와 KYC의 진행 상황에 따라 이 기간은 Pi Day (2022년 3월 14일), Pi2 Day (2022년 6월 28일) 또는 그 이후에 시작될 수 있다. 

 

개방형 네트워크 기간은 밀폐 네트워크 기간의 방화벽이 제거되어 다른 네트워크, 지갑 및 Pi 메인넷에 연결하려는 모든 사용자와 같은 외부 연결을 허용합니다. 

 

API 호출이 차단되지 않으며, Pioneers는 Pi Nodes와 API 서비스를 직접 실행할 수 있게 된다. 

개척자들은 다른 블록체인과 연결성을 갖게 될 것이다. 커뮤니티 노드도 메인넷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https://allen1225.tistory.com/32

 

Pi Network ' 파이코인 ' 가입 및 채굴 방법

◆ 아래 링크 또는 구글/애플 스토어에서 파이코인을 검색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minepi.com/grey1225 Pi Network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being developed by a group of Stanford PhDs. For..

allen122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