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무료채굴

[수정] Pi Network '파이코인' 가입 및 채굴 방법. 추가정보

JeanGray 2021. 6. 26. 17:31

 

 

 

안녕하세요. 이 포스팅은 21년 6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글 하단에 보시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정된 내용. 업데이트 된 부분에 대해 전부 추가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맨 아래 오픈톡 주소 남겨놓았으니 가입하시면서 안 되시거나 어려운 부분 또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오픈톡 주세요.

 

 

 

◆ 파이네트워크 어플 다운로드 ◆ 

- 아래 링크로 들어가셔서 ' Download App ' 누르시면  안드로이드 / 아이폰 OS 별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Pi Network

Pi is a new digital currency being developed by a group of Stanford PhDs. For a limited time, you can join the beta to earn Pi and help grow the network.

minepi.com

 

 


 

 


 

 

 

*** 가입시 이름은 추후 거래 인증 ( KYC )를 위해 여권상 영문 이름으로 가입하세요 ***

 

ex ) 이름 : GILDONG  / 성씨 HONG

 

사용자 이름은 본인 아이디로 영문+숫자로 만드시면 됩니다.

 

ex ) gildong123

 

 

 

◆ 가입은 현재 페이스북 또는 휴대폰 번호 2가지 방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또한 가입시 번호로 가입하시는 것보다 페이스북으로 가입하는게 편하실겁니다.

 

폰으로 가입시 폰 인증을 별로 해주어야 합니다. ( 인증 방법은 아래 설명 )

 

 

 

 

 

◆ 가입시 invitation code ( 추천코드 )가 있어야 가입이 됩니다. 

 

추천코드란에 [ grey1225 ] 입력 후 SUBMIT 을 눌러주시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 추천을 하거나 받게 되면 시간당 채굴량이 증가 됩니다 ***

 

 

 


 

 

 

 

 

 

이제부터 앞으로 할 일은 번개 ( 채굴 ) 버튼을 24시간 마다 1번씩 터치해주시면 자동으로 채굴이 됩니다.

 

24시간이 지나면 알림이 울리니 다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번개 (채굴) 버튼을 누르면 코인 보유 수량과 채굴되는 양이 확인 됩니다.

 

 

 

 

 

 

다음은 보안서클 ( 방패 ) 에 대해 설명을 해드리자면 우측 Chat 밑에 보시면 방패모양으로 100% 로 표시가

되어 있는데 이것을 보안서클 ( 방패 ) 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채굴 4일차에 생기는데 본인이 초대한 사람끼리 ( 최대 5명 ) 보안서클 방패를 묶어

인원수에 따라 채굴 속도 ( 양 ) 을 증가 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추천해준 친구나 지인 중에 현재 채굴을 하고 있는 친구 숫자에 따라 채굴 속도는 증가하니 채굴에 관심있는

친구나 지인을 초대해서 속도를 높여 코인을 채굴 하면 좋습니다. ^^

 

 

 

 

 

 

 

 

좌측 상단을 클릭하셔서 프로필을 들어가시면 본인 이름. 아이디. 추천코드. 추천링크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측에 화면처럼 추천코드 또는 추천링크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1. 좌측 상단 메뉴 누르시고 Profile 로 들어갑니다.

 

2. Account verification 을 보시면 Phone verification 에서 VERIFY 를 눌러줍니다.

 

3. 다음 화면에서 맨 아래 Manual instructions 눌러줍니다.

 

4. 이제 폰 인증을 위한 SMS 번호 4자리를 문자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6508220314 로 본인 Text of the SMS에 나오는 숫자 4자리를 기입 후 문자 발송하시면 됩니다.

 

문자를 보낼때 + <- 를 꼭 넣어주시고 발송해주셔야지 인증이 됩니다.

 

여기서 +1 ( 미국 국가번호 ) 입니다.

 

 


*** 2021년 12월 추가 내용  ***

 

1. 채굴자 현재 2,900만명 돌파 ( 3,000만명 근접 )

 

2. 21년 12월 말부터 폐쇄 메인넷 / KYC 인증 시작 예정

 

3. 메인넷에 대한 정의

 

메인넷이란 어딘가에 종속되지 않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뜻하며, 메인넷을 통해 발행된 가상자산은 독립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갖게 됩니다.

 

메인넷이 있으면 코인이고, 없으면 토큰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이더리움,비트코인,리플 등이 모두 메인넷을 보유한 가상자산 ( 코인 ) 으로 분류됩니다.

 

메인넷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개발진의 역량이 좋다는 것과 운영진의 자본력이 충분하다는 것을 입증해줍니다.

또한 다른 메인넷에 기생하지 않고 독자적 메인넷을 구축한 파이코인은 다른 기생 토큰을 유치하여 독자적인 생태계를 일궈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12월 말 메인넷 출시를 지점으로 개인간의 코인 거래가 가능해집니다. 바로 개인간 거래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4. 메인넷. KYC 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들 ( 코인을 바로 사용하기 위한 준비 )

 

4-1. KYC 인증의 경우 여권 뿐만 아니라 국가별 ID 카드 ( 운전면허증. 주민증 )도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파이 어플 가입 이후 좌측 상단  메뉴에 들어가서 프로필을 눌러보시면 이름 정보 변경하기가 있습니다.

거기 들어가셔서 한국어 이름 ( ex 이름 : 길동 / 성 : 홍 ) 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사진 참고

 

 

 

4-2. 파이코인 지갑만들기

 

파이코인을 사용하기 위해선 개인 지갑이 필요합니다. 

아래 링크에 쉽게 설명 해놓았으니 보시구 생성, 사용하는 방법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지갑은 테스트 지갑으로 테스트가 가능한 상태이며 메인넷 전환시 테스트 지갑이 본 지갑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Pi Wallet ( 파이코인 지갑 ) 생성과 사용하는 방법

" 파이코인 지갑 생성하기 " (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 1. 좌측 상단 메뉴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2. PI BROWSER 를 누른 뒤 PI BROWSER 로그인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wallet.pi 를 눌러주세요...

allen1225.tistory.com

 

 

4-3. 파이코인 락업 하기

 

파이코인을 채굴을 시작하게 되시면 며칠만 지나면 활성화 되기 때문에 메인넷 출시 전 락업을 할 것인지 안 할 것인지 결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락업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 자세하게 설명해놓았으니 읽어보시구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파이 네트워크 ( 파이코인 ) 락업. 셋팅 방법

[ 파이 네트워크의 락업 & 셋팅방법 ] 이번 공지에서 우리가 해야할 일은 락업의 세팅입니다. 특이하게도 코어팀은 락업여부 및 물량의 비율과 기간을 스스로 정하라는 정책을 발표했기 때문에

allen1225.tistory.com

 

 


*** 2023년 1월 추가 내용 ***

 

1. 채굴자 현재 4,000만명 돌파

 

2. 21년 12월 말부터 폐쇄 메인넷 진행중

 

3. KYC 인증 순차적으로 진행 중 ( KYC 인증된 계정은 파이코인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 )

 

4. 파이코인 후오비 등 대형 거래소에서 IOU 강제 상장 ( 현재 폐쇄 메인넷으로 현금화는 불가능 )

 

파이코인(네트워크), 후오비 등 10곳 거래소 강제 상장으로 거래 시작

파이코인 10개 거래소 IOU 강제 상장 안녕하세요. 요 며칠간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살다살다 오픈 메인넷도 아닌 코인을 거래소에서 강제 상장을 하다니요... 허허... 그만큼 관심을 갖고 있

allen1225.tistory.com

 

 

 

5. 2월 28일까지 2차 해커톤 진행 예정 ( 1,700 팀 참가 예정 )

- 해커톤이란,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에서 연관 작업군의 사람들이 함께 프로젝트를 작업하는 것을 일컫는 말. 한정된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참여자가 팀을 구성해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앱, 웹 서비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행사를 말한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좋은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항상 행복하시고 오늘 하루도 Pi 팅입니다!!!

 

 

가입하시면서 안 되시거나 어려운 부분 또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면 오픈톡 주세요~!!

 

winter님의 오픈프로필

Hello

open.kakao.com

 

 

 

 

- 파이코인 커뮤니티 안내 -

 

파이코인의 많은 정보와 결제 가능 매장에 대한 정보는 아래 카페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파이파파 - 파이코인 생태계 확장 카페 ★

 

 

PiNetwork 파이파파 -파이코인... : 네이버 카페

대한민국 No.1 파이 생태계확장 커뮤니티

caf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