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상화폐 무료채굴

" 파이코인이 미래다 " 채굴 가능한 가상화폐 Pi Network 쉽게 이해하기

JeanGray 2021. 6. 16. 14:56

 

 

Pi Network 소개 – 대중이 암호 화폐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만들기


비트 코인과 1세대 암호 화폐의 초기에는 누구나 기본 컴퓨팅 설정을 사용하여 코인을 채굴 할 수있었습니다.

2013 년까지 필요한 것은 표준 GPU뿐이었습니다.

 

그러나 Bitcoin의 가치가 상승하고 더 많은 채굴자가 공간에 들어감에 따라 cryptocurrency 채굴은 이제 채굴 작업에 전념하는 전문 하드웨어가 필요한 시점까지 경쟁이 치열 해졌습니다.

오늘날, 암호 화폐 채굴은 더 이상 일반인이 접근 할 수 없습니다. 

 

Bitmain은 채굴 장비 공급에 대한 사실상 독점권을 가지고 있으며, 단지 6 개의 채굴 풀이 BTC 채굴 활동의 대부분을 지배하며 상위 3 개가 50 %를 통제합니다. 

 

채굴 활동은 종종 집중 되어 중국의 국지적인 정전 이 시장 붕괴를 촉발 할 수 있습니다.


암호 화폐가 제도화됨에 따라 비트 코인 및 기타 주요 알트 코인 채굴은 계속해서 중앙 집중화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암호 화폐, 특히 채굴을 대중이 접근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은 스탠포드 박사 학위를 가진 두 명의 창립자가 주도하는 블록 체인 이니셔티브 인 Pi 의 목표입니다 .

 

 

 

 

Pi는 무엇입니까?


Pi는 암호 화폐에 대한 액세스를 재 민주화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있는 장비 (스마트 폰)로 채굴 할 수 있도록 만드는 비전으로 고안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Stellar 블록 체인 뒤에있는 과학자들이 고안 한 FBA (Federated Byzantine Agreement)의 변형을 사용하여 이를 달성합니다.

 

작업 증명과 지분 증명에 대한 다양한 변형은 한 명의 채굴 자 또는 검증자가 합의를위한 블록을 제안하여 "리더"가된다는 아이디어에 의존하는 반면, FBA는 다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운영됩니다.

리더를 지명하는 대신이 합의 모델은 메시지 교환을 통한 일련의 투표를 통해 특정 블록에 대해 합의에 도달하는 노드에 의존합니다. 이러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합의에 도달하는 널리 알려진 알고리즘 유형은 Ripple, Hyperledger Fabric 및 Zilliqa를 비롯한 다양한 블록 체인에서 구현되는 비잔틴 결함 허용 (BFT)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BFT 합의 모델에 대한 한 가지 비판은 시스템 생성자가 제네시스에서 투표 쿼럼에 참여하는 노드 집합을 중앙에서 결정하기 때문에 중앙 집중화 지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중앙 집중화 위험을 극복하기 위해 Pi는 FBA의 추가 계층을 사용하여 각 노드가 분산 된 방식으로 자체 "쿼럼 슬라이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통해 노드는 중앙 기관에 의존하지 않고 다른 노드를 신뢰할지 여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투표와 관련된 메시징은 특히 작업 증명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기 때문에 Pi의 합의 알고리즘은 에너지를 거의 소비하지 않습니다.

 

 

 

 

 

파이 채굴 방법

 


사용자는 Pi Network 앱을 스마트 폰에 다운로드하여 Pi 채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Pi 합의에서 최대 4 개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파이오니아는 로그인 할 때마다 자신의 존재를 확인하는 모바일 앱 사용자입니다. 

그들의 기여는 Pi Network를 널리 배포하는 데 있습니다. 현재 그들은 Pi 지갑을 통해 Pi Testnet에서 Test-Pi 만 보내고받을 수 있습니다.


기여자는 자신이 알고 신뢰하는 개척자 목록을 제공하고이 목록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사용자입니다. 궁극적으로 기여자들은 Pi의 합의에 필요한 글로벌 신뢰 그래프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주고 있습니다.


앰배서더는 다른 사람에게 Pi 네트워크를 소개하는 사용자입니다.
노드는 데스크탑 또는 랩톱 컴퓨터에서 Pi 노드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개척자이자 기여자입니다. 

 

Pi Nodes는 블록 체인의 합의 알고리즘을 실행하는 무거운 작업을 수행하고 모바일 기여자가 제공하는 신뢰할 수있는 개척자로부터 집계 된 신뢰 그래프를 사용합니다.


참가자는 둘 이상의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매일 그들은 참여와 기여에 따라 새로 발행 된 파이를받습니다.

Pi의 현재 값은 0으로 표시됩니다. Pi의 팀은 사람들이 Pi를 사용하여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로 상품과 서비스를 거래하는 암호 화폐의 유틸리티를 생성함으로써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상품과 서비스는 궁극적으로 Pi의 가치를 뒷받침합니다.

 

 

 

 

KYC 및 개인 정보 보호


네트워크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Pi는 KYC 정책을 운영합니다. 

Pi를 Pi Mainnet 블록 체인으로 전송하려면 사용자가 자신의 ID 사본으로 확인되어야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여러 계정을 운영하거나 봇 또는 팜을 운영하려는 시도에 의한 시스템 남용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또한 Pi가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검증 된 네트워크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Pi Network는 현재 신뢰할 수있는 타사 공급 업체를 사용하여 KYC 프로세스 및 데이터를 보호합니다.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라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사용자 KYC 데이터를 판매하거나 남용하지 않을 것을 약속합니다.

 

 

 

 

 

개발 및 로드맵


Pi는 2018 년부터 개발 중입니다. 현재 프로젝트는 테스트 넷 모드입니다. 공개적으로 액세스 할 수있는 시스템 인 Pi Testnet은 안정적인 활성 상태로 연결된 10,000 개 이상의 노드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메인 넷이 출시되면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강력한 분산 네트워크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Pi Testnet에 참여하기 위해 사용자는 웹 사이트 node.minepi.com 에서 Pi 데스크톱 소프트웨어 Pi Node 를 다운로드하고   기존 Pi 모바일 앱 계정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대략 2021 년 말까지 테스트 넷에서 계속 운영되며 그 후 메인 넷에서 출시 될 예정입니다.

한편, Pi 팀은 전체 네트워크가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경로를 구축 할 수있는 Pi 에코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해 Pi Utilities 플랫폼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근에 타사 Pi 앱이 사용자의 Pi 지갑의 트랜잭션을 요청하고 테스트 넷에서 트랜잭션을 수행 할 수 있도록 하는 Pi Testnet과의 플랫폼 통합을 포함하여 2021 년 2 분기 유틸리티 플랫폼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및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Pi의 메인 넷이 활성화되면 이러한 기능을 통해 Pi 사용자는 Pi 기반 앱에서 Pi 토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1 년 3 월에 출시 된 파이 네트워크의 또 다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인 파이 브라우저도 유틸리티 플랫폼과 통합됩니다.

개발자의 관점에서 팀은 생태계 앱을 구축하고 배포하기 위해 새로운 개발자 포털과 표준화 된 환경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Pi가 메인 넷에서 출시하는 데 "느리고 꾸준한"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고 말하는 것은 정당합니다. 

 

이는 다른 많은 플랫폼과 비교할 때 결정적인 측면에 위배됩니다. 

 

그 이유는 프로젝트가 베타 출시를 사용하여 커뮤니티 구성원 및 개발자와 함께 프로토콜을 반복하고 개선하는 동시에 경제를 부트 스트랩하기 위해 통화를 중심으로 생태계 및 커뮤니티를 개발하기 때문입니다. 

 

메인 넷이 출시 될 무렵에는 이미 사용할 앱의 제품과 생태계에 만족하는 네트워크가 구축 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Pi는 이미 238 개국 52 개 언어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Pi는 Nicolas Kokkalis 박사와 Chengdiao Fan 박사가 설립했습니다. 

Kokkalis 박사는 Ph.D. 스탠포드에서 온 스탠포드의 분산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첫 번째 수업의 강사였으며 1 년에 한 번 스탠포드에서 비트 코인 비욘드 수업을 공동 강의했습니다.

 

dapps 수업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그는 블록 체인 기술을 일상적인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되었습니다.

Fan 박사는 Ph.D. 스탠포드에서 전산 인류학 박사. 그녀의 연구는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및 소셜 컴퓨팅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기술을 사용하여 인간 행동과 사회에 긍정적 인 영향을 줄 수있는 방법입니다.

전체적으로 Pi 팀은 전 세계에서 일하는 14 명의 직원으로 구성됩니다.

 

 


결론


대부분의 주요 암호 화폐 채굴에 대한 진입 장벽은 현재 너무 높아 대부분의 참가자가 제외됩니다. 

스마트 폰의 마이닝 파이는 매일 발생하는 암호 화폐 보상을 볼 수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상의 가치는 Pi가 네트워크 효과의 견인력과 사용을 얻기 위해 필요합니다. 

충분한 사람들이 참여하고 Pi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기꺼이 거래 할 때만 보상이 실제 가치를 얻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Pi의 성공은 충분한 사람과 충분한 유틸리티에 도달 할 수있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프로젝트가이 과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Pi는 메인 넷에서 출시 될 때 성공할 수있는 모든 기회를 갖게됩니다.

 

 


 

파이코인 채굴하기 ( 현재 채굴자 1800만 )

 

https://allen1225.tistory.com/12

 

800만 무료채굴 ' Pi network ' 파이코인 가입과 사용 방법

파이코인이 드디어 9월 13일자로 전 세계 800만 채굴자수에 도달했습니다. 1000만명을 돌파하면 사실상 채굴이 정지가 될 것인지 반감기가 될 것인지 결정이 될 듯 합니다. 1000만명 이후 상장 및 여

allen1225.tistory.com

 

 

 

후발 Bee 코인 채굴하기 ( 현재 채굴자 1300만 )

 

https://allen1225.tistory.com/17

 

출시 117일, 1000만 채굴자 달성 앱테크 Bee Network " BEE 코인 "

안녕하세요. ^^ 파이코인에 이어 Bee코인이 출시 117일 만에 1000만명의 채굴자를 달성했습니다. Bee코인도 1000만명 달성으로 이어 Phase3로 넘어갈 준비를 할 예정입니다. 우선 KYC 인증에 중점을 두고

allen1225.tistory.com